본문 바로가기
특급 정보/IT 제품리뷰

애플 맥북프로 스펙, 디자인, 가격, 장점? 현실적인 5년 사용 후기

by 개냥뚱이 2022. 1. 22.
728x90
반응형

애플 맥북프로 스펙, 디자인, 가격, 장점? 현실적인 5년 사용 후기

현존 최고의 노트북 누구에게나 자랑할 수 있는 노트북

☆ 1분 리뷰 ☆


노트북-대학생-최고-저렴한-애플-맥북-맥북프로-맥북에어-최저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드릴 IT제품은 바로바로

이미 사진을 통해 추측할 수 있었을테지만 

맥북 프로 2015 모델입니다

 

지금 시기에는 새로운 맥북 프로들이 많이 나왔지만 

저는 지금 이 맥북 프로로 블로그 등 여러가지 웹서핑을 잘하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열심히 알아보고 고른 거라서 더 정이 가는 것 같네요

지금 나오는 맥북은 진짜 좋습니다

저도 고민을 많이 했는데 어떤걸 살까... 하고 

5개월 동안 고민을 하고 고른 것은 바로 이 제품 

맥북 프로 2015 15인치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말리기도 했습니다

이 가격에 지금 새로 나온 제품을 사는 게 낫지 않느냐 하는데 

애플 로고에서 불이 나오고 사람들이 다 아는 그런 제품을 찾고 있었습니다

가격도 비교해 봤는데 다 거기서 거기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저의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제가 리뷰 할 제품은 2015년 형 15형 맥북프로입니다

 

이 모델은 256G 고급형 모델입니다

 제가 사용할 거면 좋은 제품을 사용하자 해서 가격도 그렇고 성능을 따져서 고른 제품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내가 이 노트북을 사서 과연 잘 사용할 수 있을까? 했는데

이것저것 다 비교해보니 나에게 어울리는 노트북은 

맥북프로이겠다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워낙 사용할 거면 엄청 오래 사용을 해서 

이렇게 한 제품에 올인을 하는 성격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디 식당을 갈 건지 고민도 엄청 많이 하고 

대략 20분?

뭐 먹을지 고민도 많이 하고 어떻게 할지를 고민을 많이 하는 성격입니다

제품을 고를 때도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 기능이 나에게 필요한 기능인지 돈이 아깝지 않을 것인지 

이것저것 따지게 됩니다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i5-5세대 8G 메모리이며 Iris 6100 글카입니다

요즘 나오는 노트북에 비해 낮은 사양이지만 

전혀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1번째, 장점으로 보자면 저렴한 가격에 애플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가위식 키보드를 가지고 있다는 게 

놀라운 장점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

역대급 디자인으로 불리죠 

지금까지 보았던 맥북 중 최고로 디자인이 이뻤던 것 같습니다

특히 사과 모양에 불이 들어오는 건 지금 나온 제품들은 

빛이 들어 오지는 않습니다

뭔가 끌리는 그런 매력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튼튼함 

이게 맥북 프로의 자신감 아니겠습니까?

몇 년을 사용해도 어디에 부딪혀도 절대 망가지지 않습니다

애플이라는 회사는 모든 물건을 진심으로 대하기도 합니다

 

 

가격으로 따지자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는 이미 단종이 되어서 

판매를 하지 않지만 

인터넷 쇼핑 몰에 돌아다니는 정보에 의하면 

 

맥북프로 2015 13인치 중고 가격은 45~60만원 정도 형성하고 있고,

맥북프로 2015 15인치 중고가격은 100만 원 정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흔치 않은 제품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라서 그런가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인기는 꾸준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 LED 모델이라는 점과 포트의 다양성 때문인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네요

 

15인치인 제가 쓰고 있는 제품은 아직 현역으로 쓰이고 있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최근에 나오는 맥북에 비하면 다소 싼 가격으로 애플 생태계에 입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능에 있어서 최신 모델보다 부족할 수 있지만 완전히 사용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특히 새로 나온 맥북에어와 비교를 한다면...

 

 

충전을 할 때 현재 나온 제품들은 저렇게 충전은 하지 않지만 

지금 제 맥북은 저렇게 충전을 합니다

충전기 맨 끝 부분에 자석이 달려 있어서 충전을 할때 

충전기가 저절로 달라부터 충전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가 몇몇 사람들이 이것을 그리워하기도 합니다

다음 맥북에는 이런 기능을 넣어줬으면 하고

처음에 배터리가 부족하면 저렇게 

빨간 불이 뜨게 됩니다

 

 

충전이 다되면 저렇게 센스 있게 초록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너무 센스가 가득하군요

역시 이래서 애플 애플 하는군요

물론 저는 애국자입니다

근데 내가 사용하는 거면 뭐든지 신중해야 하는 법

 

다음부터는 무조건 집중을 해야겠어요

지금 편파적인 입장이 되지 않길 위해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점에 의하면 가위식 키보드!

이걸 제일 좋아합니다

16년형 맥북프로부터 나비식 키보드가 채택되면서 많은 유저들이 

매우 불편한 타건감을 느끼게 되었죠

 

낮은 내구성을 가졌으며 그래서 애플은 2020 맥북부터 나비식 키보드를 버리고

가위식 키보드를 채택하게 되었지요

 

15년형 마지막으로 적용되었던 가위식 키보드로 5년간 볼 수 없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ㅠㅠ

 

확실히 타건 할 때 노트북 특유의 찰진 맛이 있다는 점도 장점이기도 하겠네요

 

키보드 사이의 거리가 멀어서 나비식 키보드보다 오타율이 적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틀리지 않고 바로바로 타자를 칠 수 있는 이 느낌 최고인 것 같습니다

 

몇몇 맥북을 사용했지만 저에게 잘 어울리는 맥북은 지금 이것인 것 같아요

 

그리고 디자인이 너무 완벽한 것 같아요

지금 나오는 모든 제품은 로고에 불이 나오지 않아서 아쉽지만 

로고에 불이 나오는 것은 디자인 베스트인 것 같네요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어색하지 않고 너무 완벽한 맥북프로 2015 15인치 

튼튼한 알루미늄 바디인 점도 큰 장점이기도 하네요

하나하나 제 맘에 들고 부족한 점이 없는 이 친구는 평생 하고 싶네요

물론 좋은 친구가 나올 수 있지만 

최대한 죽을 때까지만 함께하고 싶어요

 

애플에서 실수로 잘못 만든 이 노트북 

너무 잘못 만들어서 잘 쓰게 되는 이 노트북 

평생을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맥북은 마우스가 필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혹시 마우스도 필요하시다면 

아래에 링크를 누르셔서 매직마우스에 대한 얘기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애플 매직마우스2 실버 1년 사용 후기, 앱등이라면 꼭 필요한 필수품

 

 

728x90
반응형

댓글